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종인 "양자택일 선거" 강조…'제3당' 존재감 지우기

입력 2016-04-08 20: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엔 더불어민주당으로 가보겠습니다. 더민주 역시 수도권 지역에 집중했는데 특히 오늘(8일)은 더민주 대 새누리 양자 구도를 강조했습니다.

신혜원 기자! 김종인 대표가 오늘 유난히 '양자 대결'을 강조했는데, 이전과는 좀 달라진 모습이죠?

[기자]

네, 더민주는 야권 단일화가 무산된 이후 줄곧 새누리당과의 일대일 구도 만들기에 주력해왔습니다.

국민의당을 언급해 제3당의 존재감을 키워주기보다는 경제 심판론을 통한 대여 공세를 강화해서 제1야당으로서의 존재감을 부각시킨다는 전략이었습니다.

오늘은 좀 더 발언 세졌습니다.

김종인 대표는 "새누리당이 내세운 양적완화 정책은 '새파란 거짓말'"이라며 이번 총선은 새누리당을 선택해 후회하느냐, 더민주를 선택해 현 경제 상황을 치유하느냐의 '양자 택일'의 선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상승을 보인 국민의당에 대한 언급은 여전히 피하면서 '제3당 지우기' 전략을 이어갔습니다.

김 대표는 수도권 지역 15곳을 돌며 바닥 민심을 훑었는데요, 직접 사전 투표에 나서는 등 투표 독려에도 힘을 쏟았습니다.

내일도 선거운동 마지막 주말을 맞아 또다시 강행군을 이어갑니다.

대전과 공주, 경기 광명과 서울 등 충청과 수도권을, 모레는 경남과 부산 등을 돌면서 막판 유세에 나설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문재인, 광주 방문…"호남 지지 거두면 대선 불출마" 손학규, 더민주 선거지원 불발…"정계 은퇴 상황 머무르겠다" 김홍걸 "문재인 광주 방문, 늦었지만 잘한 일" 20~30대 잡아라…충북 야권, 사전투표 호소전 더민주, 사전투표율 높이기에 사활…대여공세 '정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