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부산 오토바이 역주행…고교생 2명 사망

입력 2015-06-28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부산 오토바이 역주행…고교생 2명 사망

오늘(28일) 새벽 2시 30분쯤 부산 수영구에서 고등학생 18살 이모 군이 운전하던 오토바이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넘어져 이 군과 뒤에 타고 있던 17살 허모군이 숨졌습니다. 경찰은 오토바이가 중앙선을 넘어 역주행하다 원래 차선으로 급히 돌아가던 중 미끄러져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2. 대만 워터파크 폭발 사고…500여명 부상

대만 타이베이 포모사 워터파크에서 어제 저녁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최소 516명이 다치고, 이 가운데 180여 명이 중화상을 입었습니다. 이날 사고는 1천여 명이 참가한 워터파크 파티 도중, 인화성 색채가루가 뿌려진 뒤 무대에서 폭발과 함께 불길이 치솟으면서 일어났습니다.

3. '환불 거절' 자동차캠핑장 약관 시정명령

공정거래위원회가 고객에게 불리한 전국 15개 자동차 캠핑장의 이용약관을 시정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자동차 캠핑장은 고객이 캠핑장에서 물건을 잃어버릴 경우 전혀 책임을 지지 않거나, 이용 당일 예약을 취소하면 성수기엔 사용료의 최대 20%, 비수기에는 90%를 돌려줘야 하는데도 환불을 거절했습니다.

4. 한국경제연구원, 올 성장률 2.7%로 낮춰

한국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4%에서 2.7%로 낮췄습니다. 세계 경제 부진으로 수출이 줄고 있는데다 메르스 확산으로 소비 침체가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앞서 금융연구원과 산업연구원도 성장률을 각각 2.8%와 2.9%로 낮춰잡았습니다.

5. 연평해전 13주년…6용사 이름 딴 고속함

해군이 제2연평해전 13주년을 맞아 해상기동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고 윤영하 소령 등 제2연평해전 당시 숨진 여섯 용사의 이름을 딴 유도탄고속함 6척이 모두 참가했습니다. 해군은 제2연평해전 기념일인 내일 평택 2함대사령부에서 기념식을 거행합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야생진드기 주의보' 제주 두번째 확진 [뉴스브리핑] 위안부 피해 할머니 또 별세…6월에만 3명 [뉴스브리핑] 북한, '무기징역 선고' 법정 동영상 공개 [뉴스브리핑] 한국인 조종 드론, 밀라노 성당에 충돌 [뉴스브리핑] 문성근에 종북좌파 비난…손해배상 판결 [뉴스브리핑] 대한유도회장, '충성맹세 거부' 임원 폭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