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북한, '무기징역 선고' 법정 동영상 공개

입력 2015-06-24 21: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무기징역 선고' 법정 동영상 공개

북한이 무기징역을 선고한 우리 국민 김국기 씨와 최춘길 씨의 법정진술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두 사람이 혐의를 인정하며 사죄하는 모습이 담긴 것으로, 휴대전화, 위조달러 등이 증거물로 공개됐습니다.

2. 뉴욕서 한국 여성 관광객 흉기 피습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현지시간 23일 한국인 여성 관광객 31살 임모 씨가 흑인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오른팔을 다쳤습니다. 이번 사건은 최근 맨해튼에서 한 흑인 남성이 아시아계 여성 4명을 둔기로 공격하고 자살한 직후에 발생해 아시아계 여성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3. 근로정신대 할머니들, 미쓰비시에 승소

일제강점기 강제노역에 동원된 근로정신대 할머니들이 미쓰비시 중공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 항소심에서도 일부 승소했습니다. 광주고법은 근로정신대 강제 동원은 반인도적인 불법행위라며 피해당사자에게 각각 1억2천만원 등을 배상하도록 했습니다.

4. 메르스 여파, 일본행 항공노선 축소

'메르스 여파'로 항공 예약 취소가 잇따르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일본 노선 총 230편을 휴항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1일,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달 말부터, 일본으로 가는 노선의 운항을 줄이거나 취소합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한국인 조종 드론, 밀라노 성당에 충돌 [뉴스브리핑] 문성근에 종북좌파 비난…손해배상 판결 [뉴스브리핑] 대한유도회장, '충성맹세 거부' 임원 폭행 [뉴스브리핑] "하사 아가씨" 송영근에 30일 출석정지 [뉴스브리핑] 수면제 등 인터넷서 구입하면 마약범죄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