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공정위, 퀄컴에 과징금 1조원대 부과

입력 2016-12-28 21: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공정위, 퀄컴에 과징금 1조원대 부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스마트폰 핵심부품 특허를 남용했다고 글로벌 IT업체 퀄컴에 사상 최대인 1조 원대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국내 휴대전화 업체들은 퀄컴에 연간 1조 5000억 원의 특허 사용료를 내고 있습니다. 퀄컴은 서울고등법원에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AI 발생 주변 달걀, 오늘 하루만 반출

농림부가 오늘(28일) 하루만 AI 발생농가 반경 3km 안쪽에서 생산된 달걀 반출을 허용했습니다. 오늘 추가로 반출된 물량은 국내 하루 달걀 소비량의 4분의 1인 1천만개 정도로 계란 수급 불안을 없애기엔 턱없이 부족한 양이지만 내일부터는 다시 전국 방역 대에서 달걀 반출이 1주일간 금지됩니다.

3. 올해도 전주 찾아온 '얼굴 없는 천사'

오늘 오전 11시쯤 한 중년 남성이 전북 전주시 노송동 주민센터로 전화를 걸어와 5000만 원의 지폐와 돼지저금통이 들어있는 종이상자를 인근 공원에 놓아뒀으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는 말을 남기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해마다 익명 기부를 계속해 '얼굴없는 천사'로 불리는 이 남성은 올해까지 17년동안 4억 97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4. 은하계로 떠난 '스타워즈' 레아 공주

영화 '스타워즈'에서 레아 공주로 열연했던 배우 '캐리 피셔'가 60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지난 23일 LA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심장마비를 호소해 치료받던 중 닷새 만에 숨진 겁니다. 피셔는 1987년 약물 중독을 극복한 자전적 소설을 발표하는 등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활동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대우조선 의혹' 송희영, 피의자 소환 [뉴스브리핑] 크레인서 인부 4명 추락…형제 사망 [뉴스브리핑] 중부고속도로 '13중 추돌'…경찰 숨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