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선교, 당직자에 욕설 논란…한국당 노조 "윤리위 회부해야"

입력 2019-05-08 08:47

당직자 "이런 대우받는 건 아니란 생각에 반발"
한선교 "특정 당직자 향한 발언 아냐" 사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당직자 "이런 대우받는 건 아니란 생각에 반발"
한선교 "특정 당직자 향한 발언 아냐" 사과


[앵커]

자유한국당 사무처 노조가 어제(7일) "당 사무총장인 한선교 의원이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했다"며 "당 윤리위에 한 의원을 회부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냈습니다. 한선교 의원은 보도 자료를 통해 이를 인정했습니다.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며 당직자들에게 사과했습니다.

노진호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사무처 당직자들은 어제 오후 3시쯤 노조 명의로 성명을 냈습니다.

성명서에서 당직자들은 "오전 10시 국회 본관 사무총장실 회의에서 정상적 사람이라면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비정상적 욕설을 했다"며 "즉각 한 의원을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유한국당의 한 당직자는 JTBC와의 통화에서 "당 대표 취임 후 하루도 못 쉬고 일했는데, 이런 식으로 대우 받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 반발이 나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한 의원은 저녁 7시 30분쯤 보도자료를 내고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한 의원은 "오늘 회의 중 일부 언짢은 언사가 있었다"고 인정하면서 "특정 사무처 당직자를 향한 발언이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회의 진행에 좀 더 진지하게 임하겠다"며 사무처 당직자들에게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김무성 '다이너마이트 발언', 한국당 내부에서도 '우려' "민생투쟁 대장정"…한국당, 부산 자갈치시장서 출정식 민생 앞세우고 "좌파 독재"…'거리의 한국당' 셈법은? 황교안 "문 정부, 미사일이 새총으로 보일 것" 공세 한국당, 3주 연속 광화문 집회…"핵무기용 미사일" 주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