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의당 "박 전 대통령, 기록물 손대지 말고 청와대 떠나라"

입력 2017-03-10 16:33

"검찰, 청와대 압수수색·박 전 대통령 강제수사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검찰, 청와대 압수수색·박 전 대통령 강제수사해야"

국민의당 "박 전 대통령, 기록물 손대지 말고 청와대 떠나라"


국민의당은 10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선고에 대해 "박 전 대통령과 비서실 공직자들은 대통령 기록물에 손대지 말고 속히 청와대를 떠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진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박근혜 피소추인에 대한 탄핵결정으로 대통령직에서 파면됐다. 대통령의 직위가 상실된 이상 청와대 비서실장, 각 수석비서관 등 비서실 공직자들의 모든 직무도 즉각적이고 전면적으로 중단돼야 한다"고 압박했다.

장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과 비서실장이 보여 온 수사방해 행태를 볼 때 대통령 기록물과 청와대 비서실의 기록물을 훼손하거나 은닉할 개연성이 매우 크다"며 "박 전 대통령과 비서실 공직자 중 그 누구도 국정농단 관련 증거를 은폐 또는 훼손을 시도한다면 엄벌에 처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검의 수사를 이어받은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불소추 특권이 소멸된 이상 즉시 청와대 압수수색을 실시해야 한다"며 "뿐만 아니라 대통령 대면조사 일정도 조속히 잡고 강제수사도 주저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범죄자들에 대한 일벌백계만이 대통령 탄핵이라는 역사적 불행을 반복하지 않게 하는 길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면조사 거부가 '파면' 결정타…"부메랑 맞은 꼴" 박 전 대통령 측 "오늘 관저에 남아…입장·메시지 없다" 황 대행, 국가안전보장회의 소집…5시 대국민담화 예정 경찰, 헌재 앞 해산 명령…친박단체 "밤샘 농성하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