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 대행, 국가안전보장회의 소집…5시 대국민담화 예정

입력 2017-03-10 16:21 수정 2017-03-10 16: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있는 정부서울청사를 연결합니다.

안태훈 기자, 권한대행 측도 긴박하게 움직이는 모습이죠?

[기자]

네, 황교안 권한대행은 잠시 후 오후 4시에 국가안전보장회의, NSC를 소집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외교·안보 현안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앞서 임시 국무회의에서 황 대행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존중하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또 새 정부가 안정적으로 들어설 수 있도록 공정한 선거관리를 이행하고, 사회 질서 관리 등 국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우려의 시선을 해소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했습니다.

북한의 도발에 대비한 경계·대응태세 강화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앵커]

황교안 권한대행이 대국민담화도 발표한다고요?

[기자]

네, 오후 5시쯤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 자리에서 앞으로의 국정 운영 방향과 각오를 밝히고, 탄핵 과정에서 불거진 갈등을 해소,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는 협조와 성원 등 이른바 국민 통합 메시지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임 대통령을 뽑기 위한 대선일도 황교안 대행이 20일까지 지정해 발표하는데요.

선거일 지정을 서둘러달라는 지시 외에 아직 구체적인 날짜 언급은 없습니다.

관련기사

황교안 권한대행 "안정적 국정관리가 최우선" 황 권한대행, 오후 2시30분 긴급 임시국무회의 소집 황 대행, 전군 경계 태세 강화…대선 관리 체제 돌입 긴급 회의 소집한 황 대행…'포스트 탄핵' 점검 지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