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트럼프 통화…트럼프 "끝까지 함께할 것"

입력 2016-11-10 13: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 대통령-트럼프 통화…트럼프 "끝까지 함께할 것"


박근혜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전화통화를 갖고 굳건한 한·미동맹과 상호방위조약의 중요성을 재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당국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10여분 간 진행된 통화에서 "한·미동맹 관계는 아태지역 평화번영의 초석이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의 이익을 위해 동맹관계를 강화·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트럼프 당선인이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하자 박 대통령은 "북핵 문제가 한·미가 직면한 가장 큰 위협"이라며 북한 문제를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미 행정부의 교체기에 북한의 도발이 있었던 전례가 있었던 것을 보면 앞으로 수개월간이 중요하고 도발 가능성을 철저히 억제해야 한다"며 "북한이 도발할 때는 단호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사전에 긴밀히 협력하고 대북제재 압박도 계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자 트럼프 당선인은 재차 공감을 표하면서 "미국은 한국을 방어하기 위해 굳건하고 강력한 방위태세를 유지할 것"이라며 "흔들리지 않고 한국과 미국의 안전을 위해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트럼프 "모두를 위한 대통령"…'미국 우선주의' 강조 당일 나타난 '수줍은' 공화당원들…빗나간 여론조사 대통령에 상·하원까지 공화당 승리…날개 단 트럼프? 불확실성 걷혔다…미국·유럽 증시는 나란히 상승세 예상 뒤엎은 대선 결과…트럼프 승리에 각국 반응은? 보호 무역·이민 제한…트럼프 취임 100일 미리보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