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여론조사] 남경필, 회복세로…시도지사 성적표

입력 2014-11-06 21:44 수정 2014-11-06 22: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엔 시도지사에 대한 직무수행 평가를 살펴보겠습니다. 많이들 관심이 가시겠지요. 여기서 눈에 띄는 것은 일단 안희정 충남지사를 제외한 도지사들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진보교육감들이 상승세를 보여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안태훈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잘하고 있다는 평가는 57.7%로 최근 석 달 사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아들의 후임병 폭행 소식이 전해지며 하락하다 회복세로 돌아선 모습입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조금씩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낮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과도한 부채와 아시안게임 흥행 실패 등 전·현직들의 시정 운영 실패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원희룡 제주지사에게 역전당했습니다.

최근 정책보좌관을 대거 임명하는 등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서는 모습이 영향을 주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반면 원 지사는 무분별한 중국 자본 투자에 대한 규제 강화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논란의 중심에 선 진보성향 시도 교육감은 상승세입니다.

9시 등교와 자율형 사립고 폐지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조사는 JTBC가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달 27일부터 닷새 동안 전국 성인 남녀 1만 7,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습니다.

유선 전화 임의 걸기와 자동전화 응답 방식으로 진행했고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 0.8%포인트입니다.

관련기사

[여론조사] ① 민선6기 출범 100일, 시도지사 성적표는? [여론조사] ② "지방의원 의정비 인상 안 된다" 87.7% [여당] 지금은 도백시대…존재감 키우기 나선 시도지사 [야당] 지금은 도백시대…존재감 키우는 박원순·안희정 서울교육청, 6개 자사고 지정취소…교육부 "시정명령" 서울도 내년부터 '9시 등교' 추진…"적절한 수면 보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