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이윤석 "싸이 '젠틀맨' 춤, 원조는 컨츄리 꼬꼬다?"

입력 2013-04-17 16:28

4월 18일 목요일 밤 11시 5분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4월 18일 목요일 밤 11시 5분 방송

[썰전] 이윤석 "싸이 '젠틀맨' 춤, 원조는 컨츄리 꼬꼬다?"

[썰전] 이윤석 "싸이 '젠틀맨' 춤, 원조는 컨츄리 꼬꼬다?"


JTBC '썰전'이 이번엔 '강남스타일'에 이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젠틀맨'을 이야기 주제로 삼았다.

오는 18일에 방송되는 JTBC '썰전'에서는 '가요계 그 봄, 피바람이 분다! 싸이의 젠틀맨, 승리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4월에 컴백하는 가요계 핫 스타들의 대진표를 전격 분석했다.

일명 죽음의 조라 불리는 4월 컴백 대진표에는 월드스타 싸이, 가왕 조용필, 최장수 아이돌 신화, 원조 짐승돌 2PM 등 최고의 가수들이 진검승부를 펼칠 예정. 특히 작년 한 해 동안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싸이의 신곡 발표에 이목이 집중됐는데, 싸이의 '젠틀맨'은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음원 차트를 석권하는 등 다시 한 번 월드스타의 면모를 과시했다.

예능심판단이 '젠틀맨'의 중독성 있는 안무에 대해 논하던 중, 이윤석은 "싸이가 '시건방춤'에 대한 저작권료를 지불했다고 들었다"며 "그렇게 따지면 또 다른 동작인 '꽃게춤'은 컨츄리 꼬꼬가 원조다. 이쪽도 저작권료를 줘야하는 거 아닌가!"하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김구라는 "'꽃게춤'의 진짜 원조는 노이즈다! 그렇게 따지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다"며 이윤석을 나무랐다.

'가요계 그 봄, 피바람이 분다! 싸이의 젠틀맨, 승리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는 오는 18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썰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썰전] 박지윤 "강수정, 홍콩서 남편 내조" 근황 공개 [썰전] 강용석, 고교시절 모습 공개 '전형적 모범생' 이미지 '폭소' [썰전] 강용석 "힐링캠프 출연, '난 안되겠네~' 탄식!" [썰전] '그 겨울' 송혜교 립스틱, PPL의 좋은 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