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사면, 문재인·심상정 '반대' 나머지 '유보'

입력 2017-04-13 14: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사면, 문재인·심상정 '반대' 나머지 '유보'


박근혜 사면, 문재인·심상정 '반대' 나머지 '유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 문제를 놓고 5인의 대선후보자들이 각기 다른 입장을 보였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박 전 대통령의 사면에 반대했고, 나머지 후보들은 유보적 입장을 나타냈다.

문 후보는 13일 서울 상암동 SBS 공개홀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SBS 주최 토론회에서 "저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박 전 대통령의 사면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며 "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자마자 그날 사면을 얘기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고, 납득할 수 없다"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겨냥했다.

문 후보는 "특정인 사면을 얘기하기 전에 대통령이 국민들로부터 위임받은 사면권을 국민 뜻에 어긋나지 않는 제도적 장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심 후보도 "지금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서는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 대통령을 절대 사면하면 안 되는 이유"라며 "박 전 대통령이 유죄 판결을 받으면 법대로 심판 받는다는 것을 반드시 보여줄 때 새로운 대한민국이 만들어진다"고 강조했다.

안철수 후보는 "사면권은 남용되지 않아야 한다고 말씀 드린다. 박 전 대통령 사면은 재판이 시작되지 않았는데 앞서가는 얘기"라며 "유명무실해진 사면위원회를 제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도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유무죄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면권을 논한다는 것은 질문이 잘못된 것"이라고 했고,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는 "사법적 판단이 날 때까지 기다려보고, 그 때가서 국민적 요구와 시대적 요구 등을 봐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문재인 "안철수, 정당 강령서 5·18 삭제 주장" vs 안철수 "흑색선전" 홍준표 "강남좌파" vs 유승민 "재벌 옹호 극우" 설전 "한반도 전쟁 막아야" 한 목소리…각론은 차이 문재인 10분내 제압한다던 홍준표, 오히려 밀려 5당 대선후보 첫 합동토론회…신경전 '팽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