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1개 한강공원 모두 재개방…아직 침수·파손된 곳도

입력 2020-08-16 12: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11개 한강공원 모두 재개방…아직 침수·파손된 곳도

그동안 열흘 넘게 침수됐던 서울 반포한강공원이 오늘(17일) 재개방되면서 서울 내 11개 한강공원에 대한 출입이 모두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여의도한강공원에 있는 여의샛강생태공원 등이 아직 침수 상태고, 일부 구간에서 시설물 파손이나 땅 꺼짐 현상이 남아 있습니다.

서울시는 공원을 찾을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지침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다음은 알리바바?…트럼프 "다른 기업 살펴보는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알리바바 등 또다른 기술기업을 미국 내에서 금지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15일 언론 브리핑에서 '알리바바 처럼 금지를 고려하는 특정 중국 기업이 있냐'는 질문에 "다른 기업들을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미국은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틱톡에 대해 모기업의 지분 매각 등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3. 장마 끝나니 폭염…낮 최고 33도 이상, 밤엔 열대야

54일 동안 계속된 '역대 가장 긴 장마'가 끝나면서 오늘부터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오전 11시 현재 부산과 대구, 대전 등 중남부 지역에 폭염 경보가 서울을 포함한 경기 남부, 충북 지역에 폭염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이번 주 동안 낮 최고 기온이 33도 이상 올라가는 곳이 많겠고, 충청과 남부지역에선 35도 이상까지 올라가는 등 더운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밤 사이 온도가 25도 이상 올라가는 열대야가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관련기사

한국 기상청? 노르웨이?…날씨 예보 누가 맞았나 보니 구례서 남해 바다 무인도까지 떠내려간 소 '무사 귀환' 북한, 폭우 피해 첫 공개…방역 중시 '외부지원 사절' '산사태 실험' 해보니…"폭우 10시간 안에 집 나서야" 7월 평균기온, 6월보다 낮아…관측사상 첫 '역전 현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