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북적이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정부는 온라인 쇼핑 장려

입력 2020-06-27 19: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국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됐다는 소식을 어제(26일) 전해드렸죠. 토요일인 오늘 현장에 가보니 어제보다 더 북적였습니다. 소비를 살리는 건 좋지만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오면서 감염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는 잘 이뤄지지 않았는데요. 정부는 업체들에 사람들이 몰리지 않게 해달라고 하는 한편 온라인 쇼핑을 장려하기로 했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틀째, 서울 잠실의 한 백화점 의류 행사장입니다.

마스크를 쓴 고객들이 옷을 들어보고 사이즈가 맞는지 신발도 신어봅니다.

임시 탈의실에는 줄이 늘어섰습니다.

[이진덕/서울 자양동 :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하나 집어봤어요. 걱정은 조금 되는데 (위생 규칙 지키고 또) 경제적으로 생각하면 너무 막 이러면(위축되면) 안 될 거 같아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업체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정부가 마련했습니다.

[황혜림/서울 잠실4동 : 확실히 (업계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지금 봐도 사람들 많이 있잖아요. (다들) 마스크 쓰고 있고 하니까.]

행사장 입구에는 모니터 요원들이 배치돼 열 화상 카메라로 체온을 쟀습니다.

다만 제한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몰리다 보니 거리두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대규모 할인행사를 시작한 대형마트도 예전 주말처럼 북적였습니다.

마트 측은 열 화상 카메라와 쇼핑 바구니에 쓰는 일회용 종이도 마련했습니다.

[임현정/서울 성수동 : (농수산물 생산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죠. 사람들이 좀 참았다가도 한번에 먹어주는 그런 것도 있고, 그럴 것 같아요. 저부터도 그러니까.]

다음 달 12일까지 열리는 동행세일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진행됩니다.

정부는 되도록 좁은 장소에 많은 사람이 몰리지 않도록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얇아진 지갑에 단비…2주간 전국서 '대한민국 세일' '명품 반값이라는데…' 백화점 새벽부터 '면세품 소동' IMF "한국 올 성장률 -2.1% 전망…코로나 충격 크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