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붙이는 비아그라'? 알고보니…따가운 '캡사이신' 범벅

입력 2019-08-09 21:07 수정 2019-08-09 2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엉터리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만들어 팔아온 업자들이 무더기로 붙잡혔습니다. 성기능이 좋아진다는 '붙이는 비아그라'에는 최루액 성분만 잔뜩 들어있었고, 14억 어치나 팔린 잡티 제거 기계는 화상은 물론 감염 위험성까지 있었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몸에 붙이기만 하면 성기능 뿐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소개된 비아그라 제품입니다. 

원자보다 작은 입자인 양자의 파동효과가 있다며 1개에 18만 원에 팔렸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을 통해 분석해보니 합성 캡사이신만 들어있었습니다.

피부를 따갑게 하는 최루액 성분만 넣은 것입니다.

이 제품은 37살 김모 씨가 자신이 사는 고시원에서, 싸구려 패치를 사 압축하고 포장해 만든 것들이었습니다.

잡티와 점, 문신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또다른 의료기기입니다.

식약처 허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자칫 화상으로 피부가 다치거나 다른 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큽니다.

31살 유모 씨는 이런 불법 의료기기를 4만 2000개를 수입해 14억 원 어치를 팔았습니다.

치과용 임플란트 재료를 불법으로 만들거나 발목보호대 등 공산품을 의료기기로 광고한 업체 3곳도 적발됐습니다.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이 단속을 벌여 불법의약품과 의료기기를 만들고 수입, 판매한 12개 업체 13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경찰단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허가정보를 꼭 확인한 뒤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구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관련기사

지하철역 영업권 따낸 의원·약국…보건소가 '개업 불허' 중구난방·말 바꾸기 행정에…발 묶인 '지하철역 약국' "문제 될지 몰랐다"?…환자 사진 도용해 '성형 앱' 불법 광고 "후기 올리면 할인"…'성형 앱' 광고 절반이 불법 작년에도 붕괴 사고…조치 없이 새 조례로 '영업 가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