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트럼프 "멕시코와 합의 타결…관세 무기한 연기"

입력 2019-06-08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트럼프 "멕시코와 합의 타결…관세 무기한 연기"

미국이 불법 이민을 막지 않는다며 오는 10일부터 멕시코에 부과하려던 '관세'를 기한 없이 미루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멕시코와 합의안에 서명했다"며 "대신 멕시코는 멕시코를 통해 미국 남쪽 국경으로 들어오는 이민자 행렬을 막기 위해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적었습니다.

2. 휘발윳값 넉 달 만에 첫 하락…L당 1535원

휘발윳값이 4개월 만에 처음으로 내렸습니다.  6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판매 가격은 전 주보다 리터당 1.2원 내린 1535.1원이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원유 재고량이 늘어나면서 국제 유가가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3. 충전 중이던 캠핑카에서 불…인명 피해 없어

오늘(8일) 오전 서울 온수동의 한 주차장에서 충전 중이던 캠핑카에서 불이 났습니다. 차는 모두 탔지만,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캠핑카 배터리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4. 민주노총 간부, 구치소 이송 중 '소셜미디어' 글

구속된 민주노총 간부가 경찰서에서 검찰 구치소로 이송되는 도중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린 것과 관련해 경찰이 당시 호송 담당 경찰관들을 징계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호송관이 규정을 위반해 영치한 휴대전화를 피의자에게 돌려주면서 이런 일이 일어났다"며 담당 경찰관들을 감찰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미-멕시코 이번 주 국경 폐쇄" 긴장…양국 파장 우려 트럼프, 중미 3개국에 원조 중단…'반 이민' 압박 강화 '올릴 땐 역시 빨랐다'…서울 휘발윳값 1천600원 돌파 손쉽게 빌리는 전동킥보드…'안전 미인증' 불법 영업도 잦은 고장에 방치·폐차…애물단지 된 '무선충전 전기버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