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리갈하이' 검사로 전향한 윤박…진구와의 법정 승부 기대

입력 2019-03-20 14: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리갈하이' 검사로 전향한 윤박…진구와의 법정 승부 기대

'리갈하이'에서 검사로 전향한 윤박이 보여줄 법정 승부가 기대를 높인다.

JTBC 금토드라마 '리갈하이'(극본 박성진, 연출 김정현, 제작 GnG프로덕션, 이매진 아시아)에서 강기석(윤박)이 B&G 로펌을 떠나 검사로 돌아왔다. 고태림(진구)이 수임한 세기의 악녀 윤도희(김사희) 재판의 담당 검사로 등장한 것. "안개 낀 길을 운전하다가 조금은 선명해진 기분"이라는 그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까.

강기석이 검사가 된 이유는 고태림 때문이었다. 망나니 재벌 2세 성기준(구원)의 변호를 맡아 합의를 제안한 자리에서 "넌 지금 변호사도 뭣도 아냐! 그저 입바른 소리나 해대는 약장수일 뿐"이라는 독설을 들었지만, 아무런 반박도 하지 못한 채 돌아선 강기석. 사무장 구세중(이순재)은 "예전에 여기 나가실 때 하시던 말씀이 떠오르네요. 재판 끝나고 원고와 피고가 서로 손잡고 이해하는 광경을 보고 싶다고요"라며 그의 초심을 상기시켰다. 이에 자신이 향했던 목표를 상실했음을 깨달은 강기석은 "어쩌면 우린 다른 길을 가면 될 뿐인데"라며 B&G 로펌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고태림과 강기석의 재회는 윤도희의 재판을 통해 이뤄졌다. 윤도희 측 변호사와 그녀를 기소한 검사로 만난 자리에서 "인간의 욕망이 난무하는 곳이 저한텐 안 맞더군요"라며 제자리를 찾은 듯한 의사를 전한 강기석. 서재인(서은수)에겐 "무죄라는 건 터무니없어요. 정상 참작을 호소해서 사형만큼은 벗어나게 해야 한다. 이게 맞는 전략 아닐까요?"라며 회유의 기술까지 선보였다. 이에 고태림은 "왜? 검사되니까 갑자기 선과 악이 중앙선처럼 쫙 갈려 보이나"라고 비아냥거렸지만, 여기에 휘둘리지 않는 강기석에겐 죄에 합당한 판결을 받으려는 더욱 예리하고 프로페셔널한 변화가 드러났다.

이에 변호사와 검사로 만난 스승과 제자가 펼칠 법정 승부가 더욱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강기석이 바라는 "모두가 윈윈"인 결과가 도출될 수 있을까. 제작진은 "강기석이 자신에게 꼭 맞는 옷을 입은 듯 활약한다"며 "더욱 치열해진,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고태림과 강기석의 법정 대결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리갈하이' 매주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

(사진 : '리갈하이' 방송 캡처)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리갈하이' 진구에게 배운 서은수의 눈부신 변화 '셋' '리갈하이' 세기의 악녀 항소심 맡은 진구, 재판 뒤집을까? '리갈하이' 구원, 밝혀진 더 큰 악행…계속되는 분노유발 '리갈하이' 첩첩산중에 버려진 정상훈, 웃음폭탄 거지꼴 포착! '리갈하이' 진구, '재벌2세' 구원에게 복수…다음 작전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