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국 '대설주의보' 모두 해제…주말에 다시 눈발·강추위

입력 2017-11-24 15: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밤사이에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일부 지역에 여전히 대설 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이번 주말과 휴일에도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눈 또는 비가 예보돼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조승현 기자, 서울 상암동 JTBC에는 해가 쨍쨍 찌고 있는데, 강원도에선 어떻습니까. 지금도 눈이 오고 있습니까?

[기자]

강원도의 눈도 오전에 대부분 그쳤습니다.

제가 지금 나와 있는 곳이 강원도에서 밤새 가장 많은 눈이 내린 평창군 면온인데요.

지금은 구름이 걷힌 사이로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밤새 내린 눈이 그대로 쌓여 있는 모습입니다.

마을 안길은 눈에 파묻혀 사라졌고 주택 지붕도 하얗게 바뀌었습니다.

주민들은 집 주변의 눈을 치우느라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평창 면온 6cm를 비롯해 평창 대화 5.5cm, 원주 문막 4.5cm 등을 기록했습니다.

경기 남부와 충청, 그리고 전라도에는 더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경기 안성 10.5cm, 평택에 9cm가 내렸고 충남 천안 9.5cm, 전북 진안에도 10cm의 눈이 쌓였습니다.

오후가 되면서 전국에 내려졌던 대설주의보는 모두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경기 남부와 충청도 등 일부 지역에는 아직 눈이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앵커]

이곳저곳에 꽤 눈이 많이 왔는데, 피해도 좀 있을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기자]

오늘(24일) 새벽 2시 15분쯤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옥천나들목 부근에서 눈길에 미끄러져 도로 위에 서 있던 트레일러를 고속버스가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 운전자 박모 씨 등 10명이 경상을 입었습니다.

새벽 2시 26분쯤엔 세종시 연기면의 한 터널 입구에서 1톤 화물차가 앞서 가던 제설차량을 들이받아 화물차 운전자 56살 이모 씨가 숨졌습니다.

또 오전 5시 45분쯤 경기 안산시 단원구의 선부 고가도로에서 27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는데 다행히 큰 부상자는 없었습니다.

이밖에 KTX 일부 구간에서 열차가 서행하고, 서해안에서는 여객선 운항이 차질을 빚는 등 크고 작은 눈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앵커]

자, 오늘이 금요일이기 때문에 이걸 좀 아셔야 할 것 같은데, 내일과 모레 춥고 또 눈소식도 있다면서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내일 낮부터 모레 낮 사이 강원도에 또 한 차례 눈 소식이 있습니다.

예상되는 적설량은 강원 산지에 3~8cm, 강원 영서에 1cm 안팎입니다.

서울과 경기, 충청과 경북 등 다른 지역에서는 5~10mm 정도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온이 평년보다 낮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기온을 더 떨어뜨리겠습니다.

관련기사

눈 쌓인 내리막길 달리다 '미끌'…안산서 21중 추돌사고 대전세종충남에 최고 9.7㎝ 눈…곳곳 교통사고 밤사이 수도권·충청 많은 눈…올 겨울 첫 '대설주의보' 눈 쌓인 충청, 기온도 영하 4도 '뚝'…출근길 빙판 주의 서해 5도 올겨울 첫 대설 예비특보…"3∼8㎝ 눈 예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