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부산행-안철수 광주행…세밑 다지기 경쟁 치열

입력 2013-12-25 2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민주당 문재인 의원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이번 주 각각 부산과 광주로 향합니다. 새해를 앞두고 전략지역을 집중 공략해 존재감을 한껏 키우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강신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우선 문재인 의원은 연일 정부에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습니다.

[문재인/민주당 의원(지난 20일 국회 기획재정위) : (박근혜 정부에서는 철도) 민영화하지 않는다고 칩시다. 다음 정부의 의지가 바뀐다면 주식을 민간에게 양도하는 방식으로 쉽게 민영화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죠?]

모레(27일)는, 고향이자 친노 세력 결집의 전략지역으로 꼽히는 부산으로 달려갑니다.

이곳에서 북 콘서트로 바람몰이를 일으켜 존재감을 키우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안철수 의원도 최근 이전과 달리 정국 현안에 대해 자신의 목소리를 적극 내고 있습니다.

[안철수/무소속 의원(어제 국회의원회관) : 정부가 의료와 복지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의료 영리화는 건강권에 대한 빈익빈 부익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신당 추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는 대전과 부산에 이어 내일 광주에서 설명회를 여는 등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안 의원 측은 지지율이 상승세인데다 광주 시의원들이 최근 잇따라 신당행을 선언하고 있어 호남을 세력결집의 요충지로 보고 있습니다.

야권의 맹주를 겨냥한 두 사람의 세밑 지지기반 다지기 경쟁이 치열합니다.

관련기사

차기 거점 확보 전략 … 바빠진 야권 주자들 문재인 측 "철도파업, 2003년은 불법·올해는 합법" 안철수 새정추 여의도 입주…"여야에 떡 돌리겠다" [사진] 안철수 '새정치' 현판식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