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인과 함께 하는 '와인데이' 의미?…왜 10월 14일일까

입력 2014-10-14 15: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연인과 함께 하는 '와인데이' 의미?…왜 10월 14일일까
'와인데이 의미'

와인데이란 연인들이 사랑을 확인하는 날이다. 10월 14일은 연인들이 와인을 함께 마시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날이다. 와인데이의 유래는 과거 포도 수확기에서 찾을 수 있다. 주로 포도 수확 철인 10월과 11월에 와인축제가 많이 열렸고, 그중 기념일 날짜인 14일이 와인데이로 자리 잡게 됐다.

와인데이를 맞아 '부담 없는 가격의 좋은 와인'이 또 다른 관심을 모은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와인에 대한 정보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와인데이 또한 '데이 마케팅'으로 업계의 상술이라는 지적도 끊이지 않다.

그러나 바람 좋은 가을, 연인과 함께 와인한잔을 기울이며 깊은 이야길 나누는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을 듯하다.

와인데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와인데이, 이런 것도 있었어?", "와인데이, 친구랑 마셔야겠다", "와인데이, 오랜만에 와인이나 마셔볼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엿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 포토 DB

관련기사

'대마 흡연'으로 긴급 체포 조덕배, 결국 구속 기소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이상형은? "연예인으로 치면 조인성" '두목곰 김동주' 두산 떠났나?…두산 "11월 까지 우리 소속 선수" '성민의 그녀' 김사은, "속도 위반은 절대 아니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