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설욕·빅매치 '예측불가' H조…조 추첨, 최악 피했지만

입력 2022-04-02 19:40 수정 2022-04-02 20: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바로 취재기자와 좀 더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온누리 기자, 이번 조 편성 잘 된 겁니까? '최악은 면했다'는 평이 많은데요.

[기자]

네. 일단 우리 조에서 가장 순위가 높은 포르투갈은 각 조 톱시드 가운데 가장 순위가 낮은 FIFA랭킹 8위입니다.

또 2번 포트 우루과이도 쉽지 않은 상대이긴 하지만 지금 수아레스나 카바니 선수 같은 황금세대들이 나이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끝물이기도 하고, 또 두 번째 시드에선 독일이나 네덜란드를 피한 것도 다행이라 할 수 있죠.

4번 포트의 가나도 지금까지 출전이 확정된 나라 가운데선 최하위인 FIFA랭킹 60위이고요.

다만 차라리 3승을 챙기는 아주 압도적인 한 팀이 있는 게 우리의 16강 진출에는 유리할 수 있거든요. 팀들간 물리고 물려서 꼬이면 더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선 걱정도 있습니다.

[앵커]

우리나라 이번에 16강 진출 가능할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 어떻게 예상이 됩니까?

[기자]

네. 오늘 ESPN은 "H조는 전력 차가 크지 않아서 서로가 서로를 이길 수 있을 거다"라고 예상하며 우리가 아시아 5개국 가운데 유일하게 조별리그를 통과할 걸로 예상했습니다.

폭스스포츠도 우리를 '이변 가능한 팀'으로 묶었고요.

그러나 여러가지 베팅 사이트들은 한국 대표팀의 16강 탈락을 점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H조는 좀 알 수 없다고도 볼 수 있으니 선수들의 간절함이 좋은 결과를 빚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앵커]

마지막 상대인 포르투갈과는 좀 특별한 인연도 눈에 띄네요.

[기자]

네. 우리와는 좀 특별한 인연으로 얽힌 팀이죠. 가장 큰 관심은 '손날두' 손흥민과 호날두의 맞대결이 될 것 같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여러 차례 자신의 '롤 모델'이라고 얘기해 온 선수가 호날두였고, 작년에는 한 인터뷰에서는 누군가와 만날 수 있는 5분이 주어진다면 호날두를 만나고 싶다, 이런 얘기를 한 적도 있거든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선 두 선수의 90분 만남에 큰 기대가 쏠리겠죠. 

게다가, 호날두는 2019년에 이른바 '노쇼 사건'으로 국내 팬들은 앙금도 남아있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가 꼭 좀 이겨줬으면 좋겠다, 이렇게 생각을 많이 할 것 같아요.

또, 벤투 감독은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우리와 포르투갈이 맞붙었을 때는 상대 선수였습니다. 이번에는 우리 팀을 이끌고 조국을 상대하는 거죠.

또 벤투 감독이 원래 포르투갈 팀을 이끌다가 2014년에 경질됐는데, 그 후임이 지금 포르투갈 감독인 산투스 감독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경기는 벤투 감독의 어떤 설욕전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앵커]

이번 조 추첨에서는 스페인과 독일, 일본이 묶인 E조가 '죽음의 조'라고들 분석하는데 일본 반응은 어떤가요?

[기자]

거의 톱시드급인 두 나라 스페인 독일 그리고 뉴질랜드와 코스타리카가 맞붙는 플레이오프 승자가 일본과 한 조로 묶였잖아요.

분위기는 거의 절망입니다. 일본의 검색사이트에선 실시간 검색어로 '죽음의 조'가 급상승했고, 팬들은 "죽음의 조에 들어간 순간 눈물이 났다" 이런 의견도 내놨습니다.  
 

 

관련기사

'손날두 대결' 이번엔 월드컵이다…일본은 '죽음의 조' 월드컵 16강 진출 도전하는 대한민국…외국 베팅 업체들은 '글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