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쿠팡 물류센터 화재 사흘째…'실종 구조대장' 수색 재개

입력 2021-06-19 12: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기도 이천에서 발생한 쿠팡 물류센터 화재가 사흘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18일) 오후 큰불은 잡혔지만 내부 적재물들로 옮겨붙은 작은 불길들이 여전히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오늘 오전 건물 안전진단에 착수했고, 조금 전 화재 진압 중 실종된 구조대장을 찾는 수색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서준석 기자입니다.

[기자]

검게 그을린 건물에서 회색 연기가 나옵니다.

사흘째를 맞는 경기도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가 아직도 완전히 진압되지 않았습니다.

소방당국은 어제도 인력 450여 명과 장비 190여대를 투입해 큰 불길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건물 내부 적재물들로 옮겨 붙은 작은 불들이 남았습니다.

적재물 갯수만 1600만 개가 넘는 데다가 이중에는 종이나 비닐 등 불에 쉽게 타는 물질도 많아 불길이 완전히 잡히기까진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건물 내부 곳곳에서 작은 불씨들이 꺼졌다 되살아났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강한 불길에 장시간 노출된 건물이 붕괴될 가능성도 커 소방관들의 내부 진입이 쉽지 않습니다.

건물 2층 일부는 이미 휜 채로 주저앉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오늘 오전 경기도와 국토부 소속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건물 안전진단에 착수했습니다.

그리고 화재 당일 실종된 구조대장 김모 씨에 대한 수색 작업을 실종 47시간만에 시작했습니다.

관련기사

"늘 앞장서던 대장님, 제발"…기적 바라는 구조대원들 타는 물건 많고 탁 트인 물류창고…잊을 만하면 큰불 폭격 맞은 듯한 쿠팡물류센터…검은 연기에 매캐한 냄새 진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