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민주당 "질본, 청으로 승격 추진" 총선 공약

입력 2020-03-01 19: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여당 "질본, 청으로 승격 추진…감염병 대응 강화"

더불어민주당이 감염병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를 '청'으로 승격하는 내용의 총선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공공의료가 취약한 지역에 의대 정원을 늘리거나, 의대를 새로 세우는 방안도 검토합니다. 미래통합당은 대구의 병상 부족 문제가 심각하다며, 국공립병원 등에 나눠서 입원시킬 수 있는 긴급명령권을 발동하라고 정부에 요구했습니다.

2. 밀라노 패션위크 참석했다가…한국인 2명 확진

이탈리아에서 열린 밀라노 패션위크에 참석했던 스태프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최근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선 바 있습니다.

3. 미-탈레반 '평화합의' 서명…"14개월 내 미군 철수"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무장조직 탈레반이 18년 넘게 이어온 무력 충돌을 끝내고 평화합의서에 최종 서명했습니다. 미국은 아프가니스탄에 주둔 중인 미군과 나토 동맹군을 14개월 안에 모두 철수하기로 했습니다.

4. 거창서 6명 탄 트럭, 전신주 들이받아…3명 숨져

어제 오후, 경남 거창에서 6명이 탄 트럭이 배수로에 빠진 뒤 전신주와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차에 타고 있던 세 명이 숨졌습니다.

관련기사

문 대통령 "마스크 대책…직접 현장 방문해 챙기라" 지시 문 대통령-여야 대표 "초당적 대응"…신속 추경 공감 한·중 교육부 "양국 유학생 출국, 서로 자제키로" 합의 남미 첫 확진 발생…이탈리아 여행 다녀온 브라질인 굴착기에 치여 초등학생 숨졌는데…그냥 교통사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