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앵커 한마디] '넌 울고, 넌 안기고, 넌 팔짱'

입력 2018-07-09 15: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9일)의 한마디는 '넌 울고, 넌 안기고, 넌 팔짱'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의 기내식 대란이 엉뚱한 방향으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승무원들이 회사에서 벌어졌던 충격적 일들을 폭로하고 나섰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박삼구 회장, 그는 매달 승무원 교육장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최고경영자가 갓 입사한 승무원들 교육장을 다달이 방문했다니 얼핏 보기에는 칭송 받을 일 같습니다.

그런데, 대 반전이 있습니다. 박 회장이 교육장에 오면 어떤 승무원은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누구는 달려가 안기고, 냉큼 팔짱을 껴 모시는데, 다 교관 지시에 따른 것이었답니다. 그 교관 역시 위에서 누군가의 지시를 받았겠죠. '회장님 뵙는 날 떨리는 마음에 밤잠을 설쳤다'며 유행가 가사를 개사해 합창도 했는데, 정직원이 되려면 어쩔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북한 TV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아 숨이 콱 막힙니다.

정말 왜들 이러십니까. 혹시 매달 교육장을 방문한 것도 이런 대우를 만끽하려고 그런 것입니까. 전 세계가 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21세기에, 재벌 회장님들 정말 이래도 되는 것입니까.  

< 뉴스현장 > 은 여기까지입니다. 저희는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기사

LA행 아시아나 항공기, 기체 이상 회항…승객 300여명 불편 '갑질 논란'으로 번진 기내식 대란…두 번째 도심 집회 '기내식 대란' 1주일…"안정화 국면" vs "완벽한 정상화 불안" 도심으로 나온 직원들 "경영진 퇴진"…협력사 대표 추모 아시아나직원들 오늘 촛불문화제…"기내식 대란은 예견된 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