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특검, '블랙리스트 의혹' 김기춘·조윤선 구속영장 청구

입력 2017-01-18 21:02

증거인멸·혐의부인 고려
구속 여부는 모레쯤 결정날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증거인멸·혐의부인 고려
구속 여부는 모레쯤 결정날 듯

[앵커]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조금 전 청구됐습니다. 취재하고 있는 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유상욱 기자가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유상욱 기자, 정확하게 언제 어떤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는지 알려주시죠.

[기자]

어제(17일) 김기춘 전 실장과 조윤선 장관이 특검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는데요.

조금 전 확인된 내용인데, 특검이 김 전 실장과 조윤선 장관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특검은 일단 두 사람의 직권남용, 강요 등에 대한 증거를 방대하게 수집했고, 이들이 증거인멸, 그리고 혐의를 부인한 점을 적극적으로 고려했습니다.

[앵커]

역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있을 텐데, 언제쯤 있을까요?

[기자]

조금 전 특검이 사전구속영장을 결재했기 때문에, 일단 청구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고요. 영장 실질심사는 모레쯤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앵커]

또 다른 내용이 있으면 마저 취재해서 2부에서 좀 더 상세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속영장 청구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관련기사

'블랙리스트 의혹' 김기춘 15시간 조사 후 귀가…'묵묵부답'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 조윤선…21시간 밤샘 조사 '모르쇠 일관' 김기춘·조윤선 잡을 특검의 승부수는? 특검, 블랙리스트 최종 지시자 '대통령' 큰 그림 완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