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테스트이벤트 문제없나…IOC실사단, 집중 점검 나서

입력 2015-03-17 22: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강원도 평창은 IOC의 분산개최 권고를 일축하고 동계올림픽 단독개최를 고수했는데요, IOC실사단이 준비상황 점검차 강릉을 찾았습니다. 특히 이번엔 대회 1년 전에 치르는 테스트이벤트 준비상황을 점검하는데, 그전보다 더 꼼꼼히 살피는 모습이었습니다.

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IOC 조정위원들이 피겨쇼트트랙 경기장 건설현장에 들어섭니다.

[구닐라 린드베리 위원장/IOC 조정위원회 : 준비가 계획대로 진행되는지, 테스트 이벤트는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테스트 이벤트까지는 2년 남짓, 어떻게 완공될지 답답한 조정위원들은 구체적인 질문을 쏟아냅니다.

[오타비오 친콴타 회장/국제빙상경기연맹 : 아래에 피겨 연습장이 있고, 그럼 쇼트트랙 연습장은 어딥니까? (어디, 영동대학교입니다.)]

다른 경기장들도 두 달 전과 달라진 게 없는데, 경기장별 공정률은 피겨쇼트트랙 경기장 10%, 스피드 경기장 0%, 썰매 경기장 21%, 스키활강 경기장 8%입니다.

IOC도 걱정할 만한 수준.

제 뒤로 보이는 공정률 10% 안팎의 아이스하키 경기장을 두고도 논란은 계속됩니다. 서울 분산 개최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계속 나오고 있는 겁니다.

서울 올림픽공원의 기존 체육관을 활용하면 1000억 원에 달하는 건설비용을 아낄 수 있는 데다, 대도시 개최를 요구하는 NHL 스타들을 불러올 수 있어 흥행에도 도움이 됩니다.

IOC 조정위가 실사를 마치는 오는 19일, 테스트이벤트 준비상황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릴지 기대와 우려가 교차합니다.

관련기사

평창올림픽 분산개최 논란…강원 지역구 논리에 골몰? "최대 1조원 절감" 시민단체들, 올림픽 분산개최 촉구 조직위 "평창 올림픽 분산개최 없다…현실적으로 어려워" "평창 성공 위해 힘 모으자"… 이완구 "분산개최 없다. 준비 매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