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직위 "평창 올림픽 분산개최 없다…현실적으로 어려워"

입력 2015-03-12 15:49

4.29 보궐선거, 인천 등 4곳으로 확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4.29 보궐선거, 인천 등 4곳으로 확대

[앵커]

이번엔 국회로 넘어가서 오늘의 이슈를 살펴보겠습니다.

안태훈 기자! (네, 국회입니다.) 정부의 강경한 입장에도 불구하고 시민단체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분산 개최를 계속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해 오늘 현안보고가 열렸는데 어땠나요?

[기자]

네, 평창 동계올림픽 현안보고는 조금 전 낮 12시 반쯤 끝났는데요,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의원이 성공적인 평화올림픽을 위해서라도 북한 마식령 스키장 활용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조양호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올림픽이 남북관계 개선에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에는 공감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측면이 있다"면서 신중한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이밖에 강원도가 아닌 다른 지역과의 분산 개최 논란과 관련해선 "내년으로 예정된 올림픽 테스트 행사 일정과 투자 비용, 지역 여론 등을 감안할 때 물리적으로 힘들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종덕 장관은 다만 비용 문제로 인해 스노보드 경기장을 강원도 내에서 이전하는 논란에 대해서는 "아직 협의 중인 사안인 만큼 확답할 수는 없다"고 말해 이전 가능성을 배제하진 않았습니다.

[앵커]

4.29 보궐선거 지역이 3곳으로 알고 있는데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면서요, 이 소식도 전해주시죠.

[기자]

네, 새누리당 안덕수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대법원이 조금 전 최종판결을 내렸습니다.

2012년 총선 당시 안 의원의 선거사무소 회계책임자인 허모 씨의 징역형이 확정됐고, 안 의원은 의원직을 잃게 됐습니다.

선거비용 제한액을 초과 지출하는 등의 혐의로 기소된 사건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통합진보당 해산과 국회의원직 상실에 따라 자리가 난 서울 관악을, 경기 성남 중원, 광주 서구을 등 기존 세 곳에서 안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서-강화을까지 모두 4곳으로 늘어나게 됐습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오늘부터 이틀 간의 일정으로 4.29 보궐 선거 후보자를 선정하기 위한 국민 여론조사 투표를 시작했는데요, 여론조사 결과는 오는 14일 권리당원의 현장투표 결과와 함께 합산돼 최종 후보자를 뽑게 됩니다.

관련기사

평창조직위, 사후 활용 질문에 '한숨만 커지는' 답변 IOC "예정대로 가능합니까?"…'공정률' 묻고 또 묻고 천정배 "광주서을, 야권 내 경쟁될 것"…복당 선 긋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