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청와대 "공무원연금 개혁 연내 처리"

입력 2014-10-21 21:56 수정 2014-10-21 23: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청와대 "공무원연금 개혁 연내 처리"

청와대 고위 관계자가 논란이 되고 있는 공무원 연금 개혁과 관련해 "연내에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 게 청와대의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지난 19일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이 같은 입장을 새누리당에 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2. 내년부터 인터넷으로 '성범죄 조회'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장이 취업 희망자의 성범죄 경력을 인터넷을 통해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관할경찰서를 방문해야 알 수 있었는데요. 이를 위해 여성가족부와 경찰청은 범죄 경력조회 온라인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3. "에볼라 의료진 신체 노출 전면금지"

에볼라 환자를 치료하던 의료진이 잇따라 감염되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가 강화된 안전지침을 내놨습니다. 이에 따르면 의료진은 상·하의가 연결된 보호복을 입고 장비 착용과 탈의법을 반복 훈련해야 하며 외부로 노출되는 신체 부위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4. 강남 3구 평균 청약률 23:1 '쏠림'

강남, 서초, 송파 등 강남 3구에서 분양된 아파트의 평균 청약경쟁률이 지난해 13.4대 1에서 올해 23.6대 1로 치솟아 강남 쏠림 현상이 더 심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서초구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10억 3천만 원으로, 지난 5년간 1위였던 강남구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기사

속도 내는 공무원연금 개혁…연내 처리 현실성 있나 이완구 "공무원연금개혁안, 연말까지 처리 원칙"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연말 처리 원칙…야당과 즉시 협의" 에볼라 공포 잦아드나…미국서 추가 감염 확산 '주춤' 에볼라 발병 3개국 대표들 안 온다고 특별검역 철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