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내일 전국 흐리고 중부 곳곳에 비소식

입력 2014-09-20 2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0일) 전국이 맑고 쾌청한 가을날씨를 보였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흐리고, 곳곳에 비소식도 있다고 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다.

황수연 기자!

[기자]

네, 서울 청계천에 나와 있습니다.

날이 어두워졌지만, 여전히 선선한 저녁 바람을 맞으며 산책에 나선 시민들이 눈에 띄는데요.

오늘은 날씨가 맑고 화창해 바깥 활동 하기에 좋았지만, 내일은 전국에 구름이 낀 가운데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지역에선 오전 한 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에도 경기와 강원 곳곳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소나기가 예보돼 있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5~30mm입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과 광주 15도, 부산 18도로 예상 되는데요, 낮 기온은 서울 27도, 대구 28도까지 오르는 등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습니다.

다음 주 초에는 현재 필리핀 마닐라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는 16호 태풍 풍웡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기상청은 내일부터 제주도에 강한 바람이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고, 화요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수요일엔 전국에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관련기사

역사 애환 품은 부산 '영도다리', 축제로 다시 만나다 불갑산에 만개한 선홍빛 '꽃무릇'…황홀한 가을 선사 '영원한 청년' 최인호 1주기…추모전·유고집으로 만나다 28일 설악산부터 첫 단풍 시작…지역별 절정 시기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