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정운호 법조 게이트', 전직 검찰 수사관도 의혹

입력 2016-05-12 20:50 수정 2016-05-12 23:47

'스폰서 검사 특검' 때 파면 된 전직 검찰 수사관 출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폰서 검사 특검' 때 파면 된 전직 검찰 수사관 출신

[앵커]

눈여겨볼 부분이 이 회사의 또 다른 이사, 강 모 씨 부분인데, 강 모 씨는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2010년 스폰서 검사 사건이 있지 않았습니까? 그때 당시에 피의자에게 수사 정보를 알려주고 뒷돈을 받은 혐의로 파면됐던 검찰 수사관 출신인 것으로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이서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숨투자자문 대표 송 모 씨는 수백억 원대 투자 사기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4년이 선고됐다 2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납니다.

피해자 측에선 변호를 맡은 최유정 변호사와 함께 이숨투자자문의 이사 강 모 씨가 구명 로비를 벌였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강 씨는 검찰 수사관 출신인데, 2010년 '스폰서 검사 특검'때 1700여만 원의 향응을 받고 사건 정보를 빼준 혐의로 구속기소돼 파면을 당했습니다.

지난해 검찰이 이숨투자자문에 대해 수사를 벌일 때도 최 변호사와 강씨가 함께 대응했습니다.

최 변호사는 강 씨 명의로 조사를 나온 금감원 직원들에 대해 월급 가압류를 신청하고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도리어 강씨가 금감원의 업무를 방해했다며 구속영장을 법원에 청했지만 기각됐습니다.

당시 최 변호사는 법원에 "본 변호인은 사법연수원 27기로 2014년까지 판사 및 부장판사로 재직했다"고 적힌 의견서를 냈습니다.

강 씨와 최 씨가 매번 법률문제 대응을 같이해온 만큼 최 씨의 법조 로비 혐의에 강씨가 깊숙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정운호 구명로비 의혹' 최유정 변호사 구속영장 청구 황운하 "검찰의 '법조 게이트' 수사, 제 식구 감싸기" 검찰 재직 시절에 손 꼽히는 '특수통'…홍만표는 누구?[단독] 정운호 브로커 자택에 정·관계 '로비의혹 수첩' 정운호 사업 대박 뒤의 '검은 브로커' 그들의 역할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