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성 선발 출전, 존재감만으로도…'팀 승리 이끌어'

입력 2013-12-16 10: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지성 선발 출전, 존재감만으로도…'팀 승리 이끌어'

'박지성 선발 출전'

'산소탱크' 박지성이 78일만에 선발 출장한 PSV 아인트호벤이 대승을 거두며 13경기 만에 승리했다.

박지성은 16일(한국시간)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의 스타디온 할겐바르트에서 열린 에레디비지에 17라운드 위트레흐트와 원정 경기에서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격해 후반 34분 교체될 때까지 79분간 뛰었다. 에인트호번도 5-1로 대승을 거뒀다.

박지성이 선발로 출전한 건 지난 9월 29일 이후 78일 만이다. 박지성이 지난 8일 리그 경기에서 두 달여 만에 발목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선발 출전은 오랜만이었다. 박지성은 측면과 중앙을 가리지 않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비록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존재감만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3분에 아담 마헤르(20)가 선제골을 터뜨렸고, 불과 10분이 지난 전반 13분에는 멤파이 데파이(19)의 발끝에서 추가골이 나왔다. 이어 전반 30분에는 위르겐 로카디아(20)가 한 골을 더 챙겼다. 불과 3분 뒤인 전반 33분에 데파이가 페널티킥에 성공하며 멀티골을 이뤘다.

후반 29분에 위트레흐트의 데이브 불튀스(23)에게 한 골을 내줬다. 그러나 후반 추가시간에 디페이가 다시 골을 넣어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승리했다.

최근 12경기서 3무 9패를 기록했던 아인트호벤은 그 7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서 벗어났다. 지난 10월 6일 열린 9라운드 RKC 발베이크전 2-1 승리 이후 무려 71일 만에 리그 승리다.

박지성 선발 출전에 누리꾼들은 "박지성 선발 출전, 아직 죽지 않았어!" "박지성 선발 출전, 정말 고생했어요" "박지성 선발 출전, 이래서 난 박지성이 좋다" "박지성 선발 출전, 존재감 무시 못 하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백지영 불후의 명곡 '라이벌 특집' 출연…"무슨 노래 부를까?" 이혜정 포카혼타스 변신, 물오른 미모에 "여신 등극" 1박 2일' 정준영 입수, 배경음악까지 챙긴 록커…"빵 터졌다" 사격수를 녹인 아기 사슴, 무시무시한 총기 보고도 '해맑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