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 이슈쟁점화…진상규명 총공세

입력 2014-11-28 16:14 수정 2014-11-28 16: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야권이 28일 현 정부 비선실세로 꼽히는 정윤회씨가 국정에 개입했다는 내용이 담긴 청와대 감찰보고서가 공개된 것과 관련해 이슈 쟁점화를 시도하며 진상규명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당차원에서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하는 한편 국회 운영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공직기강비서관실 보고서의 진위 여부를 철저히 밝힐 것을 요구하는 등 진상규명의 시동을 걸었다.

새정치연합 박지원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제가 만만회가 (국정)배후에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고 구체적으로 만만회 소속 이름을 대지도 않았지만 정부와 검찰은 이 사실을 부인했다"며 "감찰보고서를 입수해서 보도했다면 사실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감찰보고서가 존재하는데 그게 찌라시 내용이라고 하면 국민이 믿나"라며 "(그렇게) 말한 그 사람들도 믿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성수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른바 '십상시'로 불리는 비선실세들이 국정을 농단해왔다는 공직기강비서관실의 보고서는 그동안 청와대가 부인해왔던 비선세력의 실체를 드러냈다는 점에서 매우 충격적"이라며 "정윤회씨를 중심으로 대통령 최측근 비서관들이 그림자 속에 숨어 후한말의 환관들처럼 국정을 농단해왔다는 점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대변인도 "그동안 청와대는 비선세력의 실체를 전면 부인하며 시종일관 거짓말로 국민과 국회를 기만했다"면서 "청와대가 '맹세코 없다'던 비선세력의 실체가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에서 작성된 보고서로 드러난 만큼 국회의 국정조사가 불가피해졌다"고 압박했다.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의 적극적인 해명과 엄중한 조치가 즉시 뒤따라야 한다"며 "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는 물론 이 희대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즉각 진상 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 역시 "그간 청와대가 부정해온 청와대 비선라인의 실체가 드러난 것으로 즉각 스스로 명명백백히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사건은 청와대 핵심 권력에서 일어난 희대의 국정농단 사건으로 행정부에게 조사를 맡길 수 없음이 분명하다. 국회차원의 진상조사를 위한 기구 구성 및 대책이 수립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정치연합,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 구성 청와대 "'정윤회 국정개입' 사실 아냐…법적 조치 취할 것" 비선 없다더니…"'그림자실세' 정윤회, 국정개입 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