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총기난사 '배트맨' 영화 파리 개봉 행사 취소

입력 2012-07-21 09: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국의 워너브러더스 영화사는 20일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 극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 프랑스 파리에서 열기로 했던 배트맨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개봉 이벤트를 취소했다고 TF1 TV 등 프랑스 언론이 전했다.

TF1 TV에 따르면, 이 영화의 개봉 행사는 이날 밤 8시(현지시간) 샹젤리제에 있는 한 영화관에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주연 배우 크리스천 베일, 앤 해서웨이, 모건 프리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미국에서 영화관 총기 사건으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자 워너브러더스 측은 "깊은 슬픔에 빠졌다"면서 모든 개봉 행사와 언론 인터뷰를 취소했다.

주말인 21일 열기로 한 이 영화의 또다른 개봉 행사까지 취소됐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이날 '다크 나이트 라이즈'를 첫 상영 중이던 미국 콜로라도주 오로라의 영화관에서는 20대 청년이 총을 난사해 최소 12명이 죽고 50여명이 다치는 참사가 발생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미국 영화관서 총기 난사…60여명 사상 미국에서 최근 10년간 발생한 대형 총기난사 사건 '콜로라도 총기난사'로 '총기규제' 다시 부각 배트맨 악당 흉내 내 총기난사…'다크나이트'보다 날벼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