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경필측 "선거벽보 훼손까지…선관위 전수조사해야"

입력 2018-06-05 15: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남경필측 "선거벽보 훼손까지…선관위 전수조사해야"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는 5일 선거 벽보의 남 후보 포스터 누락에 이어 훼손 사례마저 확인됐다며 벽보와 공보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선거관리위원회에 요구했다.

남 후보 캠프 김우식 대변인은 "수원 광교신도시 한 아파트단지 인근 선거벽보의 도지사 후보들 포스터 가운데 남 후보 것만 떼어져 구겨진 채 바닥에 버려진 현장을 확인했다"며 "남 후보의 선고공보물이 누락된 채 배송됐다는 제보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남 후보가 어젯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를 항의 방문했지만, 실무자는 책임회피로 일관했다"며 "경기도선관위는 지금이라도 도 전역에 배포된 공보물과 부착된 벽보에 대해 전수조사를 하고 공개적인 대국민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앞서 1∼4일 선거벽보에서 남 후보의 포스터가 누락 또는 위치 변경되거나 남 후보의 공보물이 빠진 선거공보 우편물이 배송된 사례가 잇따라 확인돼 남 후보 측이 경기도선관위에 항의한 바 있다.

경기도선관위는 이날 윤준 위원장 명의의 입장문을 내 "도내 8천800여곳에 총 18만여장의 선거벽보를 첩부하고 520만가구에 선거공보를 발송하는 등 방대한 업무를 진행하며 발생한 오류라 하더라도 해당 사례에 깊이 사과한다"며 "남은 선거기간 가일층 엄정하고 중립적인 선거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여야 충청 공략… 여론조사 두고 '현실 반영' '조작' 충돌 '내 번호 어떻게 알았지?' 시도 때도 없는 모바일 선거 공해 구미도 '오차범위 접전'…요동치는 TK, 4년 전과 지금 '부울경' 탈환이냐 사수냐…민주-한국, 당 '미래' 건 싸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