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자체들 "휴원하면 현금 지원"에…학원가는 '시끌'

입력 2020-04-07 08:16 수정 2020-04-07 08: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등교 개학을 학교에서는 아직 못하고 있지만 아이들을 모아놓고 수업을 하는 학원들은 많습니다. 서울은 문을 닫는 학원이 20%도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지자체들이 문을 닫으면 현금을 주는 지원을 하고 있는데 주는 금액이 아무 도움이 안 된다는 목소리를 비롯해서 지원 기준도 제각각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강남구가 2주 이상 문을 닫는 학원에 100만 원씩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노원·성북 등 다른 자치구가 시행하자 학원과 교습소 3500여 개가 밀집한 강남도 '현금 지원책'을 도입한 것입니다.

'휴원 권고'를 따르는 학원이 많지 않자 내린 결정입니다.

현장에선 금전적인 이유로 반발하기도 합니다.

[대치동 단과학원 원장 : 아무 도움이 안 되지 100만원 갖고 뭐가 되겠어요. 선생님 한 사람 봉급도 안 되지 않겠어요?]

지원이 없는 지역의 학원들은 박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미지원 지자체 학원 원장 : 더 비참해지는 거죠. 공평하게 줘야죠. 뭐든지 줄 거면… 금전적 지원받은 거 전혀 없고요. 소독제, 소독 물티슈.]

지급 조건이 지자체마다 달라 혼란스럽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동대문구는 3월부터 4월 초까지 연속 휴원한 날짜를 계산해 1일 당 10만 원,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강남 등 나머지 자치구에서는 4월 일정 기간에 문을 닫아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월 한 달 내내 휴원했어도 지원 대상이 아닌 것입니다.

지자체들은 휴원을 계속 유도하고 있지만, 서울의 강남구와 서초구의 휴원율은 15%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서울 전체로 봐도 휴원을 한 학원과 교습소 등은 전체의 18%가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영상디자인 : 김신규)

관련기사

관광객 끊긴 인사동·동대문…시름 깊어지는 상인들 1만 명 몰린 소상공인 '대출 대란'…조기 소진 우려 지원금 윤곽 나왔지만…재산가 컷오프·지자체 분담 등 과제 3·4월 통계가 두렵다…2월 생산·소비 9년 만에 '최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