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용태 여당 의원 "박원순 시장, 칭찬 받아 마땅하다"

입력 2015-06-15 11: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용태 여당 의원 "박원순 시장, 칭찬 받아 마땅하다"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메르스 대응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김 의원은 15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와 가진 인터뷰에서 박원순 시장이 과잉 대응을 했다는 지적이 있다고 하자, "박원순 시장의 문제 제기로 대한민국 전체, 특히 지자체가 포함돼 혼연일체의 대응체계가 조성된 점 때문에 박 시장이 칭찬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메르스 문제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의 일치된 협조를 이끌어낼 수 있느냐가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박 시장은 성공했고, 정부는 실패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세계보건기구(WHO) 합동조사단이 정부의 늦은 정보 공개가 문제라고 지적한 것에 대해 "정보를 통제할 수 있다고 믿었던, 잘못된 믿음에서 일이 이 지경이 됐다"며 "정부는 국민을 믿고, 국민들에게 솔직하게 말씀 드리고 협조를 구해나가는 방법으로 (문제를) 풀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 정부는) 그냥 책상머리에 앉아서 엉터리 매뉴얼을 만들어 놓고 정보를 통제하려고 했으니 일이 되겠냐"며 "나중에 반드시 이 대응체계에 서 있었던 모든 사람들을 조사해서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낱낱이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1박2일' 민아-박보영, 헤어롤로 공감대 형성 "어디서 샀어요?" '1박2일' 문근영 외모 변천사 눈길…자막 센스 폭소 김기리 신보라 결별…신보라, 최근 결혼 관련 발언도 눈길 지성 이보영 부부, 득녀…"건강하게 나와줘 고마운 마음" '프로듀사' 김종국 예지원, 복사기 앞 격정 키스 '깜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