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밤낮없이' 음주운전 단속…연말 특별대책

입력 2019-12-15 20:54 수정 2019-12-15 2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내일부터 '밤낮없이' 음주 단속…연말 특별대책

내일(16일)부터 연말까지 음주운전을 집중 단속합니다. 경찰은 유흥가나 식당 등 음주운전이 자주 있는 곳에선  밤낮을 가리지 않고 단속하고 술자리가 많은 금요일 밤에는 2, 30분 단위로 장소를 옮겨가며 단속할 방침입니다.

2. 대학생 39명 탄 버스 운행 중 화재…전원 대피

오늘 오전 대학생 39명을 태운 버스가 고속도로를 달리다 불이 났습니다. 버스에는 스키장으로 계절 수업을 가던 학생들이 타고 있었는데 긴급 상황에서도 모두 스스로 대피해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화면제공 : 제보자 오명옥 씨)

3. 멈추지 않은 질주…FIFA 축구이슈 메인에 손흥민

최근 손흥민 선수가 82m를 질주해서 넣은 골, 여전히 반응이 뜨겁습니다. 국제축구연맹 피파는 세계 축구계 이슈를 정리하는 코너의 메인으로 손흥민 선수를 내세웠습니다. 유럽축구연맹 공식 잡지인 챔피언스저널도 신년호의 표지모델로 손흥민 선수를 선정한 뒤 "친절한 미소와 함께 완벽함을 추구한다"고 적었습니다.

4. 중국 범죄조직, 돈 벌려고 '돼지 열병 살포' 드론 

중국의 범죄조직들이 돈을 벌기 위해 드론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세균을 퍼뜨리기까지 한 걸로 드러났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들 조직은 드론으로 세균을 직접 뿌리거나 열병이 확산된다는 소문을 낸 뒤 돼지값이 떨어지면 사들여 다른 지방에 파는 방식으로 폭리를 취해왔습니다.

관련기사

50일 집중 단속 벌였더니…'음주운전' 1만명 넘게 적발 일산 산부인과서 화재…신생아 등 350여명 '위기일발' 충남 예산 단독주택 화재…집 안에 있던 60대 숨져 대구 섬유공장 화재, 3시간여 만에 진화…인명피해 없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