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산 산부인과서 화재…신생아 등 350여명 '위기일발'

입력 2019-12-14 20:26 수정 2019-12-14 2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4일) 오전 경기도 일산에서도 아찔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한 산부인과 병원에서 불이 나 350여 명 넘게 대피했는데 병원에는 신생아부터 막 애를 낳은 산모, 그리고 전신마취한 임신부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병원 직원들과 소방 당국이 민첩하게 대응해 큰 참사를 막았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소방대원이 창문을 깨고 사다리차는 옥상으로 향합니다.

만삭의 여성이 구조되고, 다른 산모들도 뛰어나옵니다.

링거를 찬 채, 이불을 덮어 썼습니다.

의료진은 신생아를 품에 안았습니다.

불이 난 건 오늘 오전 10시 7분입니다.

일산소방서가 병원 바로 옆에 있어 바로 출동했고, 중앙구조본부에 공동 대응을 요청해 25분 만에 불을 껐습니다.

[윤모 씨/경기 파주시 : '불이 났습니다. 다들 대피해주십시오.' 이런 방송이 나오길래 다들 놀라서…]

건물에 있던 신생아 60여 명을 포함해, 산모와 직원, 의료진까지 총 350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이 중엔 전신을 마취하고 수술실에서 출산을 준비하던 환자도 있었습니다.

병원은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로 불이 난 건 주차장이 있는 1층입니다.

3층에 신생아실과 분만실, 산모는 6층부터 8층에 주로 있었습니다.

이들은 옥상으로 대피해 헬기와 사다리차로 탈출했습니다.

헬기 바람이 강해 신생아들은 불을 완전히 끈 뒤 엘리베이터로 내려보냈습니다.

대피한 사람 중 2명이 연기를 마셨지만, 생명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용현/일산소방서 재난예방과장 : 겨울철이다 보니까 배관의 피복을 열선으로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래서 아마 열선이 과열돼서 난 걸로 (추정합니다.)]

병원은 추가 피해가 나지 않도록 내부를 잠정 폐쇄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오은솔)
(화면제공 : 시청자 오세준·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관련기사

강원도 원주 공동주택 불…1명 화상·3명 연기 흡입 충남 예산 단독주택 화재…집 안에 있던 60대 숨져 서울 강동구 공동주택 1층서 불…다행히 인명피해 없어 용인 분당선 보정역 승강장서 불…열차 운행 지연 "불이야" 화재 아파트 뛰어든 의인…주민 대피시키고 구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