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종석 "지방선거 출마 계획없다…청 출마자 파악 안해"

입력 2017-11-06 13:24

"김정숙 여사 인사 관여한 바 없다…인사 참 어렵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정숙 여사 인사 관여한 바 없다…인사 참 어렵다"

임종석 "지방선거 출마 계획없다…청 출마자 파악 안해"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6일 내년 지방선거 출마설과 관련, "어떤 계획도 갖고 있지 않다"며 불출마 입장을 거듭 확인했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전남지사 출마 가능성을 묻는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 질의에 "어떤 계획도 갖고 있지 않다고 이미 말씀드렸다"며, 다른 지역 출마에 대해서도 "그 역시 어떤 계획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는 청와대 일부 비서진의 지방선거 출마 가능성에 대해선 "아직 조사해 본 적 없고, 일부 그런 계획을 갖고 계신 분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아직 공식적으로 파악해본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의 지방선거 출마에 대해서도 "계획이 없다"며 "계획이 없는 사람이 꼭 부인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한편 임 실장은 이날 청와대 인사 검증 실패 주장에 대해선 "민정수석이 하는 것은 실무적 검증이고, 판단은 인사추천위에서 종합적으로 하고 결정은 최종적으로 인사권자가 하는 것"이라며 "시스템이 어떻게 완전할 수 있겠느냐, 인사가 참 어렵다"고 밝혔다.

일각에서 김정숙 여사의 모교를 빗대 최근 각종 인사와 관련, '숙명여고 전성시대'라는 주장을 내놓는 것에 대해선 "여사가 인사에 개입한 바 없다"며 "여사를 끌어들이는 것은 유감"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문재인 청와대, 오늘 첫 국정감사…조국 불출석 논란 [단독] 청와대 "특활비 받은적 없다"…'관행' 주장에 반박 운영위, 내일 '문재인 청와대' 첫 국감…조국 불출석 공방 문 대통령, 순직 소방관 가족 격려…"숭고한 희생 가슴에 기억" 조국, 운영위 국감 불출석…야 "청 예산심사 거부"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