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정부 코드 맞추기…'상생 전략' 내놓는 기업들

입력 2017-05-29 0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 정부가 소상공인 보호 정책을 앞세우고 있죠. 기업들도 이에 발맞추고 있습니다. 매출액 일부를 인근 중소상인과 나누는 '상생몰'부터 협력업체가 2차 협력사에게 현금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펀드까지 나왔습니다.

전다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송파구에 문을 연 한 쇼핑몰은 '상생'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매출액의 4% 정도를 주변 중소상인에게 지급하고 지역과 연계해 채용박람회도 열었습니다.

중소상권 침체를 우려해 아예 이름도 '씨티아울렛'에서 '씨티몰'로 바꿨습니다.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입니다.

[백다혜/경기 성남시 금광동 : (주변) 상권도 발달할 것 같고 (인근 지역에서) 채용도 한다고 하니까 좋은 영향을 끼칠 것 같아요.]

제조업계에도 '상생'이 화두입니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부터 2차 협력사도 물품대금을 한 달 안에 전액 현금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동안 '어음 결제 관행'으로 중소기업들이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1차 협력사가 현금을 주는 데 부담이 없도록 삼성전자가 은행과 손잡고 5000억 원 규모의 '물자대금지원펀드'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이케아도 이달 들어 경기도 광명에 주민건강센터를 지어주는 등 기업의 상생 활동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영업익보다 이자 많은 '한계기업' 급증…불황의 그림자 일자리 못 찾는 청년들…'저성장'에 더 커진 빈부격차 현대차, 국내 첫 전기버스 공개…내년 초 상용화 예정 판치는 수입 맥주…신제품·가격 경쟁 나선 국내 업체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