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정병국, 비박계 단일후보 '확정'

입력 2016-07-29 15:39

정병국-김용태 단일화 여론조사서 정 의원 '승'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병국-김용태 단일화 여론조사서 정 의원 '승'

새누리 정병국, 비박계 단일후보 '확정'


새누리당 비박계 단일후보로 정병국 의원이 29일 확정됐다. 정병국 의원과 김용태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단일화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이번에 뽑히는 당 대표는 영광의 대표가 아니다. 당원과 국민들에게 용서를 구해야 하는 속죄의 당 대표"라며 "그러면서도 정권 재창출의 확신을 심는 희망의 대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번 단일화 조사에서 당원과 국민은 저를 선택해줬다"며 "다만 제가 더 뛰어나서가 아니라는 것을 잘 안다. 정병국이 앞으로 나와 국민과 당원의 회초리를 맞아라, 김용태 의원과 함께 혁신의 꿈을 이뤄라 그리고 새롭게 태어나는 새누리당이 내년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는 확신을 보여달라는 간절한 염원 때문임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그러면서 "사즉생의 각오로 당과 대한민국을 위해 온 몸을 던지자. 우리가 떨어진 벼랑 끝에서 회생의 문이 열리고, 우리가 쓰러진 그 땅을 비집고 희망의 새싹이 싹틀 것"이라며 "힘을 모아준 김 의원에게 감사하고 혁신의 승리로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용태 의원은 "패배에 가슴 아프지 않다. 혁신단일후보를 만들어냈다는 데 기쁘다"라며 "지금부터 새누리당에 혁신의 바람이 불 것이다. 정병국 호는 내년 정권재창출의 바다로 떠나간다. 묵묵히 백의종군해서 노를 저어 정권 재창출이란 항구에 도착할 것"이라고 수락의 뜻을 밝혔다.

앞서 정 의원과 김 의원은 후보등록 전 단일화에 합의한 후 전날부터 이날 정오까지 두개의 여론조시 기관에 의뢰해 단일후보 관련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비박 단일후보 곧 발표…여야 당권주자 움직임 가속 새누리 전대 후보 등록, 시작하자마자 '신경전' 새누리당, 오늘 전대 후보자 등록…더민주는 '4파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