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서울역 지하철 승강장서 연기…대피 소동

입력 2015-07-11 2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역 지하철 승강장서 연기…대피 소동

오늘(11일) 오후 1시50분 쯤 서울역 지하철 승강장 에스컬레이터에서 연기가 올라와 승객 10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30여분간 지하철이 서울역에 서지 않고 무정차 통과했습니다. 원인은 에스컬레이터의 엔진 과열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 국내 원전 24기, 첫 동시 전기 생산

경북 경주의 신월성원전 1호기가 오늘 오후 정비를 마치고 발전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에 있는 23기의 가동 원전과 현재 시운전 중인 신월성 2호기 등 국내 원전 24기 전체가 동시에 전기를 생산하는 기록을 처음 세우게 됐습니다.

3. 44년 만에 서울 '서대문 고가' 철거

서울 충정로에서 광화문을 잇는 374m 길이의 서대문 고가차도가 44년 만에 철거됩니다. 서울시는 오는 8월 말까지 고가차도를 철거한 뒤, 9월 초 하부도로를 현재 왕복 6차선에서 8차선으로 늘려 교통량을 분산할 계획입니다.

4. '인종 차별 유물' 남부연합기 공식 퇴출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의사당에서 남부연합기가 공식 철거됐습니다. 남부연합기는 지난달 흑인교회 총격 사건 이후 미 전역에서 인종 차별의 역사적 유물로 부각돼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티켓 바꿔치기' 승객에 6천만원 손배소 [뉴스브리핑] 아동·청소년 '눈병' 작년보다 2~3배 늘어 [뉴스브리핑] 메르스 환자 2명 사망…8명은 상태 위중 [뉴스브리핑] "검찰이 허위사실 발표" 노건평씨 소송 [뉴스브리핑] 부산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에 강수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