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오늘 임시국회…'추경' 기싸움 예고

입력 2016-08-16 09: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오늘 임시국회…'추경' 기싸움 예고

추가경정예산 처리를 위한 8월 임시국회가 오늘(16일)부터 시작됩니다. 여야는 22일 본회의에서 추경을 통과시키겠다는 큰 틀에는 합의했지만, 야당은 송곳 심사를 예고하고 있어서 여야의 치열한 신경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2. '넥슨 공짜주식' 진경준·김정주 첫 재판

넥슨 창업주 김정주 NXC 대표에게서 9억 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진경준 전 검사장에 대한 첫 재판이 오늘 열립니다. 진 검사장에게 뇌물을 준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 대표도 함께 재판을 받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후 이들에 대한 1차 공판준비기일을 진행하는데요, 뇌물 수수의 대가성과 직무 관련성 입증이 핵심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아시아나 여객기 터키서 벼락 맞아

지난 토요일에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터키 이스탄불로 가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착륙 직전에 벼락을 맞았습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여객기 정비 때문에 귀국 비행편이 24시간 지연되면서 승객 180여 명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4. 뉴욕 공항 총격 신고로 3시간 마비 소동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서는 총성이 들렸다는 신고가 들어와서 공항이 3시간 가까이 마비됐습니다. 공항 당국은 즉각 이용객을 대피시키고 항공편 운항을 중단시킨 채 수색을 벌였지만 총격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제71주년 광복절 경축식…전국서 행사 [아침&브리핑] 법무부, '광복절 특별사면' 오늘 발표 [아침&브리핑] 오늘부터 문 열고 냉방 영업시 과태료 [아침&브리핑] '원영이 학대 살인사건' 오늘 1심 선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