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당 "한국당, 조명균 해임건의는 트집잡기·반평화꼼수"

입력 2018-10-31 16: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의당 "한국당, 조명균 해임건의는 트집잡기·반평화꼼수"

정의당은 31일 자유한국당이 조명균 통일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제출한 것과 관련해 '반평화 꼼수'라며 비판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해임건의안은 납득할 만한 충분한 사유가 있어야 하지만 한국당의 해임건의안은 소소한 트집잡기에 지나지 않는다"며 "만약 마음에 안 든다는 이유로 매번 한국당식 트집잡기에 나서면 현 정부에서 해임건의안을 피할 장관은 단 한 명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명분 없는 통일부 장관 해임건의안은 정국을 파행과 정쟁으로 몰아가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발목을 잡겠다는 한국당의 일상화 된 꼼수"라며 "이제 국민도 한국당의 트집잡기에 지쳐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이 한가하게 '반평화 꼼수'에만 골몰하고 있으니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한국당은 더 늦기 전에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위기감' 증시서 정치로? 정부 대응 두고 여야 목청 정부에 위기의식 주문…'여당이 비판할 자격 있나' 지적도 박선숙 의원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방통위 권고 무시, 과도한 협찬" 여야, 특별재판부·국정조사 대립 지속…예산정국 샅바싸움 소득주도성장에 야 "실패정책 버려라" 여 "프레임정치공세 말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