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추경 수정안 제안 방침…국회 정상화 될 듯

입력 2017-07-14 10:40

정우택 "명분 필요…의총 뒤 우원식 원내대표와 회동 추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우택 "명분 필요…의총 뒤 우원식 원내대표와 회동 추진"

한국당, 추경 수정안 제안 방침…국회 정상화 될 듯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4일 사실상 국회 복귀를 전제로 추가경정예산 수정안을 제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바른정당의 국회 보이콧 중단 선언에 이어 제1야당인 한국당이 추경 심사 참여로 가닥을 잡으면서 인사청문 문제로 파행을 빚어온 국회가 정상화될 전망이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추경 심사에 응할지 여부는 아직 추인되지 않았다"면서 "의원총회에서 결정하고 논의해 당론을 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그러나 "추경에 대해서는 법적 요건이 안됐다고 했기 때문에, 의총이 끝나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를 만나 그 조건을 해소하는 안을 내놓을 것"이라며 "우리가 (심사에 참여할) 명분을 찾을 수 있도록 안을 만들어 여당에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원내대표는 "정부가 추경안을 수정하기는 어려운 것 같고, 여당이 수정안을 내는 형식을 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일단 의총에서 추인을 받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면서도 "정부와 여당이 밀어붙이기식으로 추경을 통과시키려 했던 것인데, 우리도 법적 요건에는 흠결이 없도록 조치를 취하고 심사에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오전 의원총회를 열어 국회 보이콧 철회와 추경 심사 및 정부조직법 개정안 논의 착수 등 정국 대응 방안에 대한 당론을 최종 추인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대엽, 전격 자진사퇴…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임명 국회 정상화 물꼬 튼 '자진사퇴'…추경안 논의하나 바른정당, 국회 보이콧 중단…추경·정부조직법 심사 참여 '송영무 임명·조대엽 사퇴' 배경과 향후 정국 영향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