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재계 신년회서 "규제개혁 총력 기울일 것"

입력 2015-01-06 08: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경제인들과 만났습니다. 올해 규제개혁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기업가 정신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신년회에는 이례적으로 한국노총 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박 대통령은 새해 가장 먼저 '경제계 신년인사회'를 찾았습니다.

대통령은 경제계가 지난 70년간 후손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물려주는 기적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기적의 견인차는 다름 아닌 우리 기업들이었고 기적의 원동력은 기업가 정신이었습니다.]

기업인 사면에 대한 별다른 언급은 없었지만, 기업인이 마음껏 투자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노동, 금융, 교육, 공공기관 등 4대 핵심 분야 구조개혁을 통해 경제체질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재계도 화답했습니다.

[박용만/대한상공회의소 회장 : 정부와 기업이 합심하여 핵심 규제와 덩어리 규제 등 2단계 규제개혁 노력을 더 과감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신년회에는 최경환 경제 부총리 등 주요부처 장관과 경제 단체장, 주요 기업인 등 15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1962년 경제계 신년회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한국노총 위원장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국노총 김동만 위원장은 노동계 행사에도 재계인사가 오니 답방 차원에 왔다며 확대 해석에 선을 그었습니다.

관련기사

경제계 신년인사회, 한노총 위원장 첫 참석…의미는? [여론조사] 박근혜 정부 3년차…국민들이 내린 과제는? 박근혜 대통령 친구가 꺼내든 개혁칼은… 박 대통령, 中네티즌에 새해 인사…"세계 발전에 기여 바란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