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식인 물고기가 아니라고?'

입력 2013-10-24 15: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식인 물고기가 아니라고?'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

아마존에서 신종 피라냐가 발견됐다.

최근 세계자연보호기금(WWF) 측은 "아마존 국제 탐사대가 지난 2010년 부터 4년 간 총 441종의 신종 동식물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확인된 생물은 식물 258종, 물고기 84종, 양서류 58종, 파충류 22종, 새 18종, 포유류 1종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동물은 가르랑거리는 신종 원숭이와 불타는 무늬를 가진 도마뱀, 그리고 살점을 좋아하지 않는 아마존 신종 피라냐 등이다.

연구에 참여한 미국 토마스 데플러 박사는 "이 신종 원숭이는 고양이처럼 기분이 좋을 때 서로를 보며 가르랑거린다" 면서 "사람을 보면 도망치는 신종 도마뱀 역시 물감으로 색칠한 듯한 특이한 모습이었다" 고 설명했다.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 그럼 뭘 먹지?"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 신기하다"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 그냥 평범하게 생겼는데…"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 멸종위기라니 보호해야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관련기사

아이유 식단 공개…'이렇게 먹어야 살이 빠지는 건가?' 아이유 단발, "싹뚝 자르니 얼굴이 갸름해 보여 좋아" 치킨 멍자국 "점·직선 몇 개 그렸더니" 탄생 비화 공개 '19금 만화' 여자전쟁 드라마로 재탄생…정형돈의 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