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 2R 진출' 명운 달린 대만-네덜란드전…상황은?

입력 2017-03-08 21: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야구 월드컵, WBC 개막 사흘째입니다. 오늘(8일) 우리나라는 경기가 없고, 현재 네덜란드와 대만의 경기가 진행 중입니다. 우리에게 남은 2라운드 진출 시나리오는 딱 하나인데요. 네덜란드가 오늘 대만에 지고, 내일도 이스라엘에 져서 1승2패가 되는 경우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온누리 기자, 현재 경기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네. 이대로 경기가 종료된다면, 우리 대표팀이 희망을 가져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 대만이 네덜란드를 5대4로 앞서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2회 리카르도의 적시타로 한 점을 먼저 뽑았는데요.

대만이 3회 공격에서 상대 폭투와, 그리고 4번타자 린즈셩의 희생플라이로 두 점을 따내며 역전했습니다.

네덜란드도 지지않고, 4회 그레고리우스의 역전타를 포함해 4안타를 집중하면서 석 점을 냈는데요.

바로 다음 공격에서 대만이 투런 홈런을 포함해 석 점을 추가하면서 경기를 뒤집어놓은 상황입니다.

지금 우리 야구팬들 입장에서는 대만을 응원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만일 네덜란드가 2연패를 하고, 우리나라가 대만을 이기면 세 팀이 모두 1승2패를 기록합니다.

그러면 평균 실점이 적은 두 팀이 플레이오프를 치러서 2라운드 진출 팀을 결정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2라운드 진출, 마지막 희망이 바로 이 경기에 달려있습니다.

관련기사

김인식 감독 "패배는 내 책임, 한국 야구 아직 배울 게 많다" WBC 한국 대표팀, 대만전 승리해야 하는 이유는? WBC 대표팀, 네덜란드에도 0대5 패배…탈락 위기 WBC 네덜란드전, 우규민 선발 승부수…필승 전략은? 집중타 부재에 운 한국 타선…234억 몸값 중심타선의 '침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