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운항 어려우니 귀가해라"…항공기 잇단 취소·지연에 분통

입력 2018-08-13 08: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비행기 때문에 휴가를 망쳤다는 분들 계십니다. 앞서 에어컨 정비 불량으로 대한항공 여객기가 어제(12일) 저녁 결항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잇따르고 있는 항공기 결항과 지연, 외국항공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어환희 기자입니다.
 

[기자]

주말 밤 캄보디아로 휴가를 떠나려던 양정아 씨 가족은 난데없이 인천의 한 숙소에 짐을 풀었습니다.

캄보디아 스카이앙코르 항공사 여객기가 엔진 고장으로 결항됐기 때문입니다.

공항에서 5시간 넘게 대체항공편을 기다린 뒤라 몸과 마음이 더 지쳤습니다.

[양정아/승객 : 무책임하게 호텔방에다 떡하니 놓고선 어떤 연락조차 받지 못하는 상황이 허탈감(에 이어) 화가 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양 씨와 같은 처지의 승객은 180여 명에 이릅니다.

일부 승객은 항공사 측이 운항이 어려우니 집으로 돌아가라는 말을 했다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주말에 바르샤바로 향할 예정이던 폴란드 항공 비행기도 바퀴가 고장 나 운항이 취소됐습니다.

승객 250여 명은 10시간 넘게 공항에서 상황을 지켜보다, 항공사가 마련한 숙소로 향했습니다.

주말 오후 중국 제남을 떠날 예정이던 대한항공 비행기는 출발이 지연돼 9시간가량 늦게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심민선/승객 : 사업하시는 분은 가게를 못 여는 상황이었고, 지인 돌잔치를 가야 하는 분은 돌잔치를 못 갈 정도로…]

막바지 휴가철 항공기의 잇따른 결항과 지연으로 승객들의 불편이 속출했습니다.

(화면제공 : 시청자 심형준 씨)

관련기사

휴가 망치는 항공사…국적기, 이틀간 5건 출발 지연 툭 하면 '결함 지연'에 승객들 분통…휴가 망치는 항공사 아시아나, 이륙 직전 꼬리 쪽에서 '연기'…또 지연 운항 아시아나 여객기 랜딩기어 결함…'후쿠오카→인천' 8시간 지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