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올레길 CCTV 설치' 진실공방…제1코스는 잠정 폐쇄

입력 2012-07-25 07: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편 제주 올레길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한 이후 안전대책이 도마 위에 올랐는데요. 경찰과 제주도청, 그리고 올레길을 관리하는 제주올레 재단이 CCTV 설치를 놓고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박성우 기자입니다.


[기자]

2010년 11월. 올레길을 혼자 걷던 40대 여성이 3m 아래 낭떠러지로 떨어져 중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이 이 일대를 샅샅이 뒤진 끝에 40여 시간만에 구조했습니다.

경찰은 이 사건을 계기로 올레길 CCTV 설치를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올레길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제주올레 측이 CCTV 설치에 반대했다고 경찰 관계자는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재단측은 경찰 등으로부터 어떤 제안도 받지 않았다고 반박했습니다.

다만 자연친화적인 길에 인위적인 시설은 설치하지 않는게 방침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CCTV의 설치 관리를 담당하는 제주도청도 예산을 이유로 어렵다며 난색을 표해왔습니다.

[제주도청 관계자 : 올레길 시작종점에만 설치하는 데도 20억이 넘어요. 매년 들어가는 운영비가 3억이에요. 지방 재정도 빠듯한데….]

사건이 발생한 이후 제주도와 경찰, 재단 측은 치안 협의회를 열어 CCTV 설치를 포함한 안전대책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건이 발생한 올레길 1코스를 잠정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경찰 "올레길 살인범, 성폭행 노리고 우발적 범행" 올레길 관광객 살해범, 숙소 주변의 40대…시신 발견 왜 올레길 노렸나? 인적 드물고 CCTV 없어 범죄 취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