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2015 동아시안컵 축구대회 단독 중계

입력 2015-07-17 1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2015 동아시안컵 축구대회 단독 중계

JTBC, 2015 동아시안컵 축구대회 단독 중계


JTBC가 2015 동아시안컵 축구대회 남·녀 본선 경기를 단독으로 중계방송한다.

JTBC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중국 우한에서 열리는 2015 동아시안컵 총 12개 경기를 중계방송한다. 한국이 출전하는 6개 경기를 라이브로, 나머지 6개 경기는 녹화중계 방식으로 내보낸다. 임경진 캐스터와 허정무 전 축구 대표팀 감독, 그리고 축구 해설가 박찬하 위원이 호흡을 맞춰 현장의 열띤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동아시안컵은 동아시아 축구 연맹(EAFF)이 주관하는 대회로서 한국, 중국, 일본과 북한 등 4개국이 풀리그 경기를 펼쳐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특히 이번 2015 동아시안컵은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많아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역시 한일전이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알제리 팀을 이끌고 한국에 뼈 아픈 패배를 안겨줬던 할릴호지치 감독이 일본 대표 팀 수장으로 나선 상황. 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슈틸리케 감독이 어떤 전략으로 할릴호지치 감독에 맞설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인천 아시안게임 결승전 이후 1년여 만에 펼쳐지는 남-북 축구대결도 팬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당시 북한을 1대 0으로 이기고 금메달을 차지했던 대한민국 대표팀이 이번에도 북한 대표팀을 꺾을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슈틸리케호'가 발표한 동아시안컵 예비 엔트리에는 1987년 이전에 출생한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결과적으로 이번 대회가 '슈틸리케호'의 전력을 살펴보는 것 뿐 아니라 향후 대한민국 대표팀을 이끌고 갈 새로운 축구스타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돼 축구계 관계자들까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지난 '2015 FIFA 캐나다 여자 월드컵'에서 저력을 보여준 여자 축구대표팀이 펼칠 활약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슈틸리케냐, 최강희냐…오늘 K리그 올스타전 '빅뱅' 동아시안컵 여자대표팀 확정…목표는 '10년만의 우승'
광고

JTBC 핫클릭